728x90
반응형

Q. 티구안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떴는데 타이어 상태에 이상이 없는데 왜 그런가요?

    이 경우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리셋(재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A.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은 공기압이 설정된 기준치 보다 낮은 것으로 인식 되면 점등이 됩니다.

폭스바겐 차량의 타이어 공기압은 각 바퀴의 회전수를 감지하여, 회전수가 많거나 일정하지 않은 경우에 타이어에 바람이 빠진것으로 인식하여 경고등을 점등 시키게 됩니다. 따라서 공기압의 변동 외에 바퀴의 회전수를 일정하지 않게 하는 요인이 발생할 경우 타이어에 이상이 없어도 경고등이 점등 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에서 원활하게 지원이 되며, My VW 앱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고등이 점등된 경우 차량을 정차 한 후 타이어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 후 이상이 없을 경우 아래와 같이 경고등 리셋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공기압 세팅을 수행 할 때에는 점화 스위치가 켜진 상태에서 진행 하여야 합니다.


1) 계기판 Setting 메뉴에서 설정하는 타입

스티어링 휠 우측 상, 하, 좌, 우, OK 버튼을 이용하여 계기판 Setting 메뉴 → Tyre Pressure → Store → Confirm 순으로 공기압 경고등 리셋

2) 글로브박스 내 공기압 리셋 버튼을 통해 설정하는 타입
조수석 글로브박스 안의 공기압 경고등 모양의 버튼을 띵 소리가 날 때까지 약 3초가량 눌러서 리셋

3)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에서 설정하는 타입
각 장착 사양에 따라서 버튼 또는 기능버튼 'MENU' 항목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메뉴(삭제) '차량' 메뉴에 진입 (사양에 따라서는 필요 시 기능버튼 '설정' 을 누릅니다.) 이어서 기능버튼 '타이어' , 기능버튼 'SET', 순으로 들어가서 네 개의 모든 타이어 공기압이 요구값에 맞으면 기능버튼 '확인' 을 누릅니다.


공기압 경고등 리셋(재설정) 방법은 차종별, 생산년도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고객님 차량의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해 주시고, 증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폭스바겐 공식 서비스 센터로 연락 후 방문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